운영목적
○ 학교 정규교육과정 보안 및 학생 중심의 다양성과 창의적 교육경험 제공으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기여
○ 농산어촌 방과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학부모 만족도 제고 및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
○ 학교 밖 사교육 수요를 학교 안으로 흡수하여 사교육비 부담 경감
○ 지역 간의 교육격차 및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여 수요자의 요구 충족
운영방향
○ 기초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선정, 수강료 책정, 강사선정 등 학교운영위원회의로 결정함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 수렴하여 특기 적성 교육활동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함
○ 희망에 따른 자율 참여를 원칙으로 하나 교육활동에 따라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함
○ 주기적인 모니터활동 및 공개수업, 발표회, 만족도 조사 등 실시하여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
운영프로그램
* 프로그램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요일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
1-2 학년 | 3-4 학년 | 5-6 학년 | 1-2 학년 | 3-4 학년 | 5-6 학년 | 1-2 학년 | 3-4 학년 | 5-6 학년 | 1-2 학년 | 3-4 학년 | 5-6 학년 | 1-2 학년 | 3-4 학년 | 5-6 학년 | |
5 (13:20~ 14:00) |
그림책 놀이 (1-2) -도서관-
|
|
|
|
|
| 스포츠 (1-2) 체육관 |
|
|
|
|
|
|
|
|
6 (14:00~ 14:40) |
|
|
방송댄스 (1-2) -체육관-
|
|
|
종이접기 (1-2) 방과후교실 | 축구 (3-6) -운동장 또는 체육관- | 클레이 아트 (1-2) -과학실- |
|
| 우쿨렐레 (1-2) -도서관- |
|
| ||
창의미술 (3-6) -과학실- | |||||||||||||||
영어 (3-6) -도서관- | |||||||||||||||
7 (14:50~ 15:30) |
애니메이션 (1-2) -방과후실-
| 우쿨렐레 (3-6) -도서관- | 켈리그라피 (3-6) -도서관- | 축구 (3-6) -운동장 또는 체육관- | 스포츠 교실 (3-4) -체육관- | 쿠킹 클래스 (5-6) -방과후교실- | 밴드 (3-4) -체육관- | 보드게임 (5-6) -과학실- | |||||||
보드게임 (3-6) -과학실- | 창의미술 (3-6) -과학실- | ||||||||||||||
항공과학 (3-6) -과학실- | |||||||||||||||
영어 (3-6) -도서관- | 도예 (3-6) -방과후교실- | ||||||||||||||
컴퓨터코딩(3-6) -컴퓨터실- | |||||||||||||||
스포츠 (3-6) -체육관- | 난타 (3-6) -방과후실- | ||||||||||||||
8 (15:40~ 16:20) | 우쿨렐레 (3-6) -도서관- |
| 켈리그라피 (3-6) -도서관- |
|
| 스포츠 교실 (3-4) -체육관- | 쿠킹 클래스 (5-6) -방과후교실- |
| 보드게임 (3-4) -과학실- | 밴드 (5-6) -체육관- | |||||
보드게임 (3-6) -과학실- | |||||||||||||||
항공과학 (3-6) -과학실- | 컴퓨터코딩 (3-6) -컴퓨터실- | 도예 (3-6) -방과후교실- | |||||||||||||
스포츠 (3-6) -체육관- | 난타 (3-6) -방과후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