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창의·공감·감성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
21세기의 창조적 지식인은 서로 관계없어 보이는 아이디어를 묶어 남들이 생각 못한 새 개념을 창조해내는 능력과 사람들과의 감성적 교류를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창의·공감·감성을 갖추는 것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것이며, 이는 학교교육과정을 통해서 길러져야 합니다. 통합적으로 사고하고,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배려하고 공감하며 협력하는 능력, 다원적 가치를 인정하는 태도 등이 그것입니다. 아이들이 꿈을 갖고 창의·공감·감성 능력을 길러, 미래의 품격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할 때입니다. |
---|
[학교교육목표] 몸과 마음이 따뜻하고 창의적인 어린이
1. 기초가 튼튼하고 창의적인 어린이(창의인) - 기초 기본교육 - 창의교육 - 진로교육
2. 공감하고 배려하는 어린이(공감인) - 사회관계성교육 - 도덕행동교육 - 안전교육
3. 건강하고 품격 있는 어린이(감성건강인) - 문화예술교육 - 독서교육 - 체육교육 |
|
---|
[추구하는 교육상]
1. 학생 :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 - 창의인 - 공감인 - 감성건강인
2. 교사 : 조력하며 감동주는 교사 - 공감하고 배려하는 교사 - 열정이 충만한 교사 - 전문성을 갖춘 교사 |
|
---|
3. 학교 : 행복한 학교
- 아이가 중심인 학교
- 민주적으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학교
-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이 아름다운 학교(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디자인)
[운영방식]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 협력, 자발성
[학습방법] 교육과정중심의 현장체험학습, STEAM(융합교육), 토론학습,
협동학습, 프로젝트학습